[한줄읽기] 해럴드 핀터의 정치성과 성정치성 외

      입력 : 2010.06.05 03:03

      교양·실용

      해럴드 핀터의 정치성과 성정치성(정문영 지음)=2005년 노벨문학상 수상자 해럴드 핀터의 작품들을 읽어가며 작가의 정치성과 성정치성의 상호관계성 등을 다뤘다.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1만8000원.

      그림에 스미다(민봄내 지음)=CBS 음악 FM의 인기 프로그램 '꿈과 음악 사이에'의 담당작가인 저자가 50가지 삶의 흔적들을 50장의 그림에 담아 엽서처럼 띄워보냈다. 아트북스, 1만3800원.

      나는 왜 나를 사랑하는가(진 트웬지·키스 캠벨 지음, 이남석 편역)=나르시시즘으로 변등 사회의 모습을 통찰하고 원인을 찾아낸다. 옥당, 1만3900원.

      인류의 문화유산 악기로의 여행(세계민속악기박물관 지음)=세계의 다양한 악기들을 분류하고 사진과 함께 변천과 발전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음악세계, 4만5000원.

      불확실성 시대의 위험사회학(노진철 지음)= 대구지하철 참사, 태안반도 오염, 쇠고기 수입 반대 촛불시위 등과 같은 사례를 중심으로 '위험사회' 이론과 한국사회를 접목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한울, 4만2000원.

      엄마의 뇌(캐서린 엘리슨 지음, 정지현 옮김)=아이를 낳으면 머리가 나빠진다는 고정관념을 파헤치고 모성(母性)이 오히려 여성들의 지적 능력을 개선한다는 과학적 증거를 제시한다. 나무수, 1만5000원.

      스무살에 알았더라면 좋았을 것들(티나 실리그 지음, 이수경 옮김)=학생들에게 성공적인 미래를 설계할 실질적 도구를 제공하는 것으로 명성이 자자한 스탠퍼드대학의 '기업과 정신과 혁신' 강의를 정리했다. 엘도라도, 1만2000원.

      이상한 나라의 언어씨 이야기(에리카 오크런트 지음, 박인용 옮김)='에스페란토'를 비롯한 발명된 언어와 그에 감춰진 이야기들을 다뤘다. 함께읽는 책, 1만8000원.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축제(김경아 지음)=봄의 광양 매화문화축제에서 겨울의 울진 대게축제까지 우리나라의 축제 중 역사와 전통 규모 면에서 충실한 행사들을 엄선해 소개한다. 기린원, 2만3000원.

      태양계의 우연(존 마티노 지음, 김영태 옮김)=8년에 한번씩 지구 둘레에 오각형을 만드는 금성 등 행성들의 정교한 궤도 패턴과 그들의 수학적 관계를 보여준다. 시스테마, 7600원.

      한탄강 지질탐사 일지(원종관 외 지음)=한탄강 유역에서 볼 수 있는 지질학과 고고학에 관한 내용들을 정리했다. 지성사, 1만7000원.

      도시숲 이론과 실제(변우혁 외 지음)='도시숲'의 조성·관리에 대한 전문지식을 도시숲 조성·관리 연구사업단이 종합·정리해 관련 실무자들을 위한 교과서로 펴냈다. 이채, 2만8000원.



      어린이·청소년

      김원중 교수의 청소년을 위한 사기(사마천 지음, 김원중 엮고 옮김)=사마천의 '사기(史記)'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구성하고 해설했다. 민음인, 1만2000원.

      책 읽어주는 고릴라(김주현 지음)=초코바닐라 아이스크림보다 책 읽기를 더 좋아하는 고릴라, 눈이 침침해서 혹은 글을 몰라서 책을 읽지 못하는 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기로 결심한다. 5세 이상. 보림, 9800원.

      늑대 잡는 토끼(미카엘 에스코피에 글, 엘레노르 튀이에 그림, 이주영 옮김)=길 가던 작은 토끼가 커다란 당근을 발견하고 꽉 깨무는데 알고 보니 당근은 늑대가 놓은 덫. 토끼는 늑대에게 잡아먹히게 될까? 유아. 책단배, 9500원.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