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계는 지금 한국어 배우기 열풍

  • 북스조선

    입력 : 2012.11.09 17:00

    매직 코리안
    곽상흔 지음ㅣ한언ㅣ336쪽ㅣ1만9000원

    전 세계인들의 한국 문화에 관한 관심은 이제는 꽤 익숙한 일이 되었다. 최근 기네스북에 등재된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을 예로 들지 않아도 한류(韓流)에 대한 세계인의 관심과 배움의 열기를 쉽게 느낄 수 있다.

    이렇게 놀라운 세계인의 한국 문화에 관한 관심의 가운데에는 '한국어'가 있다. 문화는 언어를 통해 유지되고 발전되기 때문에 한국 음악을 듣고 한국 드라마를 보는 세계인들이 한국어에 관심을 두고 한국어 교재를 펼쳐 드는 것은 자연스러운 모습이다. 이에 따라 다양한 한국어 교재가 출간됐지만 대부분 강사가 직접 가르쳐주어야 공부할 수 있는 교재이기에 기초 한글부터 배우는 초급 학습자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진다.

    25년간 한국어 교육 강사로 활동했던 저자는 초급자도 혼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한국어 대화를 중심으로 TOPIK 초급을 아우르는 어휘와 문법을 정리했다. 다양한 상황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표현과 어휘들을 통해 외국인들이 자연스럽게 한국식 표현에 익숙해지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다. 개성이 살아 있는 캐릭터와 재밌는 일러스트도 다소 딱딱할 수 있는 한국어 공부를 재미있게 느끼도록 돕는다. 블로그(http://blog.naver.com/haneonmagic)를 통해 무료 MP3 파일을 내려받아 듣기 학습도 가능하게 했다.

    저자는 "세계 각국에서 한국의 문화와 언어를 알고자 노력하는 그들의 열정에 보답하고 싶었다"며 "이 책이 한국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의 달콤한 동반자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