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읽기] 고요함이 들려주는 것들 외

      입력 : 2012.11.09 23:54

      고요함이 들려주는 것들(마크 네포 지음, 박윤정 옮김)='파리 한 마리가 뒤집어져 버둥거린다. 확 때려잡을까 하다가 입김을 불어댔다. 내가 만들어낸 돌풍에 자세를 회복한 파리는 멀리 날아갔다. 나도 이해할 수 없는 어떤 입김에 몸을 바로잡고 날아오를 수 있었으면….' 미국의 영성가가 365일에 맞춰 쓴 영혼의 소네트. 흐름출판, 1만6000원.

      숨겨진 인격(데이비드 데스테노·피에르카를로 발데솔로 지음, 이창신 옮김)=왜 도덕주의자인 척하는 사람이 매춘부를 찾았을까, 왜 인간은 거짓, 사기, 위선의 유혹에서 벗어나지 못할까 같은 질문을 던지며 우리 안에 도사린 숨겨진 인격의 실체를 드러낸다. 김영사, 1만4000원.

      착한 법(양지열 지음)='의사표시' '공동소유' '유치권' '이행지체' '이행불능' '불완전이행' 등 알쏭달쏭한 민법 조항들을 대중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이했다. 마음산책, 1만6000원.

      아름다운 삶, 아름다운 이별(김조환 지음)=웰다잉문화연구소 소장인 저자가 웰다잉을 위해 구체적으로 준비할 마음자세, 환자를 돌보는 방법, 이별연습, 사전의료의향서 쓰기, 장기기증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1만1000원.

      국제금융시장(이효구 지음)=국제금융시장에 관한 입문서. 저자는 "지난 30여년간 국제금융시장은 금융규제 완화, 정보통신의 기술혁신, 자산유동화 등 각종 금융혁신, 금융회사 간의 경쟁 격화로 크게 변화했다"며 "글로벌 금융위기는 이와 같은 금융시장의 환경 변화가 가져온 결과"라고 말한다. 범한서적, 4만원.

      행복을 부르는 힐링 유머(성원숙·임미화 지음)='힐링 열풍' 속에서 유머에 집중하는 책. 자기 안의 웃음을 찾아 지속적으로 즐기는 것이 가장 강력한 삶의 힐링이라고 훈수한다. 웃음의 3원칙, 유머 소재 건져 올리는 법, 웃음소리 트레이닝 등 실전적인 훈련법도 제시한다. 원앤원북스, 1만4000원.

      에드워드 호퍼(게일 레빈 지음, 최일성 옮김)=미국을 대표하는 사실주의의 거장 화가 에드워드 호퍼의 삶과 예술세계를 다룬 전기. 대표작 '밤새우는 사람들' '중국 음식점'을 비롯해 생계유지를 위해 그렸던 잡지 표지 등 90점의 컬러 도판을 곁들였다. 을유문화사, 4만원.

      마흔의 서재(장석주 지음)=시인 장석주가 생에 몸살을 앓는 마흔에게 피로한 몸을 누이고, 인생의 초안을 다시 생각하고, 소중한 이에게 편지를 쓰고, 고독과 마주하며 자신을 비우고 채울 공간으로 서재를 권한다. 한빛비즈, 1만5000원.

      아우구스티누스(피터 브라운 지음, 정기문 옮김)=야만족의 침입에 서로마제국은 몰락하고 마니교를 비롯한 각종 이교(異敎)와 이단(異端)이 성행하던 서기 5세기 가톨릭 신학의 큰 기둥을 세운 아우구스티누스의 삶과 사상을 당대의 석학이 정리했다. 새물결, 3만8500원.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