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읽기] '전략전술의 한국사' 외

      입력 : 2014.05.09 23:30

      전략전술의 한국사(이상훈 지음)=군량 수송 거점 확보로 전쟁에서 승리한 김유신, 빠른 속도의 전격전으로 회군을 성공으로 이끈 이성계 등 한국사에 등장하는 다양한 전략전술을 서술한다. 푸른역사, 1만8000원.

      차이를 만드는 조직(스콧 켈러 외 지음, 서영조 옮김)=지금 성과를 내고 있는 조직이 미래에도 그런 성과를 낼 수 있을까. 컨설팅업체 매킨지가 밝히는 성공 조직의 조건. 전략시티, 2만2000원.

      한줄읽기 선정 도서들 사진

      토마토에서 별을 보다(우혜경 지음)=식탁 위에 놓인 머그잔, 프라이팬에서 익어가는 계란부침…. 사소한 일상에서 사유의 글감을 길어올린다. 월간문학출판부, 1만2000원.

      원자폭탄(스티브 셰인킨 지음, 신근영 외 옮김)=인류가 만든 가장 파괴적인 무기의 시작은 창대하지 않았다. 과학과 정치, 군사작전이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 청소년 대상 논픽션이다. 작은길, 1만6000원.

      동양 고전과 역사, 비판적 독법(천쓰이 지음, 김동민 옮김)="죽도록 책만 읽거나, 죽은 책을 읽거나, 책만 읽다가 죽지 마라." 고전과 역사를 읽는 이유는 인생을 바꾸고 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글항아리, 1만6000원.

      한반도는 진인의 땅이었다(정형진 지음)=고조선부터 삼한시대까지 1000년간 한반도에서 주도적 역할을 한 이들은 '진인(辰人)'이라 불린 사람들이었다. RHK, 2만원.

      쓰기가 처음입니다(백승권 지음)=자기소개서와 보고서를 쓸 때 막막했던 경험이 있다면. 직장인·대학생을 위한 실용 글쓰기 방법. 메디치, 1만6000원.

      데리다를 읽는다/바울을 생각한다(테드 제닝스 지음, 박성훈 옮김)=바울의 '로마인들에게 보내는 편지'와 자크 데리다의 바울 독법을 통해 법과 정의, 윤리와 정치의 문제를 생각한다. 그린비, 2만7000원.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