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노해 '그러니 그대 사라지지 말아라' 역주행···시집 1위

  • 뉴시스

    입력 : 2017.09.15 10:51

    박노해 시집 '그러니 그대 사라지지 말아라'
    - 이효리 추천에 입소문 타고 여심 저격

    박노해 시집 '그러니 그대 사라지지 말아라'가 9월2주 교보문고·예스24의 시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며 역주행을 시작했다.

    15일 출판사 느린걸음은 "최근 포털사이트 메인과 SNS를 통해 새롭게 조명되며 시집 분야 '역주행 베스트셀러'로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가수 이효리가 '효리네 민박'에서 이 시집의 한 구절을 낭송하고 추천하는 영상이 퍼져나가면서 판매율이 20배 가까이 올랐다"고 전했다."이 시집의 '그러니 그대 사라지지 말아라'는 말이 꼭 저한테 하는 것 같았어요. 아무리 어렵고 힘들지만 너 한 사람이 있음으로 해서 희망은 계속해서 존재한다는 듯이, 아빠나 할머니가 위로해주는 것처럼 따뜻한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이효리)

    '그러니 그대 사라지지 말아라'는 박노해 시인이 12년간 써 내려간 5000여편의 시들 가운데 304편을 엄선해 담았다.

    느린걸음 관계자는 "2010년 발간된 이 시집은 상업 광고 없이 4만부 가까이 판매돼 스테디셀러로 자리를 잡았다"며 "주요 독자층은 여성 70%, 그 중에서도 30대 여성이 40%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