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평화를 갈망하는 지식인 위한 '코리안드림' 개정판 출간

  • 조선닷컴 라이프미디어팀

    입력 : 2017.12.01 14:36

    UN으로부터 Certificate of Commendation을 수상한 글로벌 평화운동가 문현진 박사가 <코리안드림> 개정판을 내놓았다.

    이번 개정판은 2009년 한국 글로벌 피스 재단 창립 이후 지속적으로 국제적 평화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문현진 박사가 글로벌 평화 운동가의 시선으로 출간한 저서다.

    그는 북핵 위기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과 한반도 평화 통일의 비전을 역사적 사실에 입각한 현대 지식인으로서의 고찰을 통해 새로운 시각으로 의견을 제시했다.

    문현진 박사는 저서 코리안 드림에 따르면, 북한의 핵 실험 강행은 한반도를 넘어 국제 사회의 안보를 위협하는 커다란 위기로 작용하였음은 자명한 사실이다. 하지만 이러한 핵 위협은 북한 정권에 긴밀한 영향을 미치는 중국과 러시아마저도 대북제재안에 동의하게 만듦으로써 국제 정세가 기존의 냉전 프레임을 벗어 버리고 한반도의 평화를 지지하게 만드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근간이 될 수 있다. 위기 속의 기회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2차 세계 대전 이후 60년 간 이어져 온 냉전의 시대가 끝나고 국제 평화를 이룩하기 위한 초석으로 한반도 통일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언하고 있다.

    또한, 코리안드림은 국제 사회가 이러한 변화된 정세를 만들어 낼지라도 통일의 주체인 대한민국 국민이 서로 분열돼 있어서는 진정한 의미의 한반도 통일이 이루어 질 수 없고 이뤄져서도 안됨을 피력하고 있다. 진정한 통일은 38선 붕괴에 따른 영토의 합일이라는 단순한 의미가 아니라 자유와 인권이 존중되는 세계 앞에 평화의 모델이 되는 새로운 국가 건설이라는 하나의 비전에 국민 모두가 공감하여 이루어 나가는 꿈이요 이상이라는 것이다.

    시대를 만난 비전이 인류사에서 얼마나 큰 성취를 가져왔는지에 대해 역사적 사실에 근간하여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은 독자들로 하여금 '위기의 한반도를 구할 명쾌한 비전과 해법은 무엇인가?'를 되묻게 한다.

    평화를 갈망하는 현 시대의 지식인들로 하여금 평화적 통일과 한반도 미래 비전에 대한 성찰의 계기가 될 '코리안드림'은 국내 각종 도서 구매 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다.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