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읽기] '스티븐 호킹의 블랙홀' 외

      입력 : 2018.04.06 23:22

      [한줄읽기] '스티븐 호킹의 블랙홀' 외
      ●스티븐 호킹의 블랙홀(스티븐 호킹 지음)=최근 세상을 뜬 스티븐 호킹이 2016년 1월과 2월 영국 BBC라디오에서 한 강연에 BBC 뉴스 과학편집자인 데이비드 슈크먼이 주석을 달아 출간한 책. 국내판엔 블랙홀에 대한 물리학자 이종필의 해설을 덧붙였다. 동아시아, 9500원.

      ●황소채찍 효과(김수욱 지음)=서울대 경영대 교수인 저자가 경영학에서 자그마한 정보 전달의 왜곡이 필연적으로 큰 파동이 되고야 만다는 의미로 쓰이는 단어인 '황소 채찍 효과'를 키워드로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외부 환경 변화에 대한 기업들의 대처 방안을 고민한다. 박영사, 2만원.

      ●드레스 윤리학(리드레스 지음)=좋은 옷을 구입해 세련되게 스타일링하고 관리하는 법, 입던 옷을 수선하는 요령, 재활용을 통해 옷장 안 쓰레기를 줄이고 패션을 완성하는 데 필요한 조언 등을 담았다. 황소자리, 1만5000원.

      ●비즈니스 영어, 제가 한마디 해보겠습니다(아란 킴 글·그림)=글로벌 기업에서 수년간 일한 저자가 실무에서 경험한 비즈니스 영어의 현장을 카툰과 함께 소개한다. 알에이치코리아, 1만7000원.

      ●한반도 전쟁(홍관희 지음)=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에 맞서 미국은 선제공격을 감행할 것인가? 중국은 한반도 북부에 군사 개입하여 한반도를 분할 점령할 것인가? 통일연구원 기획조정실장을 지낸 저자가 미·중 패권의 한복판에 선 한반도의 미래를 분석한다. 자유민주, 1만5000원.

      ●돈키호테의 말(안영옥 지음)=완역본 '돈키호테'의 번역가 안영옥 고려대 교수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광인(狂人)' 돈키호테가 남긴 지혜의 글귀를 뽑아 현실에 지친 이들에게 위안을 전한다. 열린책들, 1만3800원.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이동환 지음)=만성피로 전문클리닉 의사인 저자가 평소 자신의 감정들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여 부정적 감정을 긍정적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이야기한다. 비즈니스북스, 1만4000원.

      ●외교외전(조세영 지음)=국가 최고 권력자들이 만나는 정상회담 물밑에선 무슨 대화가 오고 갈까? 국경의 이쪽과 저쪽을 넘나드는 외교관의 하루는 실제 어떤 모습일까? 외교부 30년, 국제 이사만 14번, 베테랑 외교관이 풀어놓는 외교의 속살. 한겨레출판, 1만4000원.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