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부모·자녀 함께 읽으면 좋은 책...서점 MD 추천

  • 뉴시스

    입력 : 2018.05.05 10:06

    '독서와 함께'
    어린이날이 낀 주말과 대체휴일이 이어지는 황금연휴가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자녀 손을 잡고 여행을 가거나 쇼핑하는 것도 좋겠지만, 책 한 권을 함께 읽으며 충전하는 것도 좋을 듯 싶다. 국내 서점 MD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부모가 아이와 함께 읽으면 좋을 책들을 추천했다.
    ◇교보문고

    ▲유아 추천도서='엄마가 달려갈게'(김영진·길벗어린이), '아빠가 달려갈게'(김영진·길벗어린이)

    "세상에서 가장 따뜻하고 든든한 내 편 '엄마와 아빠의 사랑의 메시지'를 그린 책이다. 아이가 커갈수록 부모로서 부족함과 미안함을 느끼지만, 부끄러워 전하지 못했던 진심들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아이들이 세상을 살아가는 데 부모로서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인 '조건 없는 무한한 사랑'을 전할 수 있다."(인터넷교보문고 곽현정 MD) ▲초등 저학년 추천도서='100층짜리 집 숫자카드'(이와이 도시오·북뱅크)

    "베스트셀러 그림책 '100층짜리 집'의 놀이 카드 세트다. 2명 이상만 모이면 카드놀이, 숫자 놀이, 낱말 놀이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숫자와 글자에 서툰 6세 아이들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놀이 규칙을 다양하게 변형할 수 있어 초등 저학년까지 활용 방법이 무궁무진하다."(곽현정 MD)

    ▲초등고학년 추천도서='어린이를 위한 그릿'(전지은·비즈니스북스)

    "성공은 스펙이나 환경 차이가 아닌 열정적 끈기에서 비롯된다는 내용의 자기계발서 '그릿'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설명하는 책이다. 쉽게 싫증 내는 아이들에게 꾸준한 노력이 왜 필요한지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전한다. 아이들이 작은 성공을 쌓아가며 스스로 깨닫기 위해서는 부모들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함께 전하고 있다. 교육 정책 변화에 갈팡질팡하는 부모들에게 새로운 다짐의 계기를 주는 책이다."(곽현정 MD)
    ◇예스24

    ▲초등 저학년 추천도서='세상에서 아빠가 최고야'(히구치 유코·북뱅크)

    "길가에 버려진 아기 고양이를 데려와 자식처럼 정성껏 돌보는 헝겊 고양이 앙코와 그런 앙코, 아기 고양이를 따뜻하게 지켜보며 도와주는 주변 고양이들 이야기다. 심술 고양이의 배려, 서점 고양이의 우정, 그리고 무엇보다 아빠 앙코의 사랑이 그대로 고양이들 표정을 통해 전해진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누구나 소중한 존재임을 가슴 깊이 느끼게 해줄 온 가족이 함께 보면 좋을 동화책이다."(김태희 어린이 MD)

    ▲초등 고학년 추천도서='도깨비폰을 개통하시겠습니까?'(박하익·창비)

    "아이들 스스로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고민할 기회를 주는 동시에 도깨비가 등장하는 환상적인 이야기에 푹 빠져들게 하는 어린이 동화다."(김태희 어린이 MD)

    ▲유아 추천도서='내가 엄마를 골랐어!'(노부미·스콜라)

    "많은 아이가 자신이 어떻게 태어났는지 궁금해한다. 그에 대한 귀여운 해답이 담겼다. 엄마 배 속에 있었을 때의 태동, 출산의 순간, 태어나서 엄마 속을 태우는 천방지축 아기의 발달 과정을 아이 관점에서 재미있게 만화처럼 풀어냈다. 꼬마 독자들은 아기와 자신을 동일시하는 데 재미를, 엄마는 아이를 길러온 과정을 돌아보며 감동을 얻을 수 있다."(김수연 유아 MD)
    ◇인터파크도서

    ▲초등 전 연령 추천도서='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설민석·스토리박스, 아이휴먼)

    "한국사를 처음 시작하는 초등저학년, 한국사에 흥미가 없는 초등고학년, 학습만화를 좋아하는 어린이 등 누구나 쉽게 한국사를 시작할 수 있다. 부모님들은 성인 단행본-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으로, 아이들은 어린이 학습만화-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으로 이어가며 보기 좋은 책이다."(안상진 유아동MD)

    ▲초등 전 연령 추천도서='놓지 마 과학! 1~6 세트'(신태훈·나승훈, 위즈덤하우스)

    "부모님들도 좋아하는 인기 절정의 웹툰 ‘놓지 마 정신줄’ 캐릭터들이 알려주는 재미있는 학습과학 만화다. 기존 학습만화처럼 과학 원리를 주입하기보다 철저히 재미와 흥미에 초점을 둔다."(안상진 MD)

    ▲유아 추천도서='내가 잡았어!'(데이비드 위즈너·시공주니어)

    "칼데콧상을 6번이나 수상한 그림책 작가 데이비드 위즈너의 신간이다. 글 없이 온전히 그림만으로 전하는 그림책이라 아이들이 보기에 좋다. 아름답고 감성적인 그림으로 가득해 부모님들도 함께 볼 만하다."(안상진 MD)
    • Copyrights ⓒ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 기사 다음 기사
    기사 목록 맨 위로